티스토리 뷰


우체국 택배 반품 예약

우정사업본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우체국 우편서비스는 통상우편, 소포우편, 국제특송 등 우편물을 접수하고 운송 배달합니다. 고령화와 1인가구 증가 등 시대변화에 맞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정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개선하여 국민의 편익 증진을 위해 우체국 쇼핑, 알뜰폰 판매대행, 전국 여행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에서는 1884년 우편제도 도입시부터 소포사업을 시행했으며, 1999년부터 방문접수 기능를 추가해 우체국 택배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우체국 택배 오늘은 우체국 택배 반품 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반품 예약 을 위해서는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 우체국 택배 -> 택배 반품 예약 의 순으로 선택하시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반품 예약 방법은 일반 예약이 아니라 반품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여, 24시간 언제나(연중무효) 신청가능하며, 방문 접수 시간은 09:00~18:00(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함)입니다.



우체국 택배 반품 예약 시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 신청하시는 분(택배 방문접수리로 사용)과 받는 분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물품 정보와 택배 정보도 정확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우체국 택배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금 체계는 중량.크기별 9단계, 요금산정기준요소 단순화(동일/타지역 구분 폐지)되었습니다. 중량은 최대 30kg 이하이며, 그기(가로, 세로, 높이의 합)는 최대 160cm 이하입니다. 다만, 한 변의 최대 길이는 100cm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당일특급 우편물의 경우 중량은 20kg이하이며, 크기는 140cm이내에 한하여 취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