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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세상지구 2018. 11. 21. 11:22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

미국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오는 23일로 다가오면서 국내 신용카드사들도 해외 직구족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캐시백과 배송비 할인 등 카드별 혜택을 꼼꼼히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신 신용카드 중 우리 카드 사용자분들께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우리 카드 고객센터 1588-9955, 1599-9955 → 8번(카드분실 또는 보이스피싱신고) → 1번 을 누르시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카드 분실의 경우 빠르면 빠를수록 피해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분실을 확인하셨으면 바로 위의 방법으로 바로 우리 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우리 카드 분실 신고 하셔야합니다. 카드 분실신고의 경우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다른 방법으로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금융감독원 : 02-3771-5687~5691 (http://www.fss.or.kr

여신 금융협회 카드 민원센터 : 02-2011-0730~1 (http://www.crefia.or.kr

한국 소비자 보호원 : 02-3460-3000 (http://www.kca.go.kr)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보호국 : 02-503-2387 (http://www.consumer.go.kr

YMCA 시민중계실 : 02-733-3181 (http://consumer.ymca.or.kr)






우리 카드 고객상담센터 대표전화는 1588-9955, 1599-9955 입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거실 때 82-2-6958-9000, 카드 간편신청 1599-0200, 금융서비스 1577-9000 입니다. 





우리 카드 홈페이지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 사고 예방지침 10가지

  1. 도난이나 분실한 경우 이를 안 즉시 카드사에 신고합니다.

  2. 카드는 절대로 남에게 빌려주지 않습니다.

  3.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는 자신의 생년월일이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만들지 않습니다.

  4. 신용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을 경우 비밀번호는 각기 다른 것으로 사용하며, 한꺼번에 여러 개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되도록 포토카드로 발행하여 사용합니다.

  5. 카드발급 시 직접 수령하거나 집의 가족이 수령하도록 합니다.

  6. 카드∙분실 등을 대비해서 카드 뒷면 서명 부분을 복사해서 따로 보관합니다.

  7. 카드 청구서 수령 주소가 바뀌면서 즉시 그 사실을 카드사에 통보합니다.

  8. 실제 업소명과 매출 전표상의 업소 명이 다를 경우 이의를 제기하거나 신고합니다.

  9. 자신의 카드 사용내역을 꼼꼼히 살펴 부정 사용 거래가 없는지 체크해봅니다.

  10. 쓰지 않는 카드는 완전히 절단하여 폐기하고 반드시 카드사에 해지 신청을 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우리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분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것이므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가오는 연말연시 더욱더 주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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